내성발톱

[정형외과] 새로운 내성 발톱 (내향성, 감입성, Ingrowing nail) 의 치료방법 “발톱 성형술”

전병혁/이혜진 2012. 9. 3. 17:16

 

새로운 내성 발톱 (내향성, 감입성,  Ingrowing nail) 치료방법발톱 성형술

 

내향성 발톱이란 발톱의 가장자리가 살속을 파고 들어 발톱 주위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기존에는 발톱을 부분 절제하거나 뽑아내는 치료가 시행되어져 왔으나 재발율과 합병증이 높아 새로운 치료 방법인 발톱 성형술 이 소개 되어집니다.발톱 성형술은 발톱을 절제하거나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간단한 장치를 부착하여 변형된 발톱을 점진적으로 교정하게 됩니다. 이에 피부 자극이 없어져서 염증과 부종이 차츰 가라앉아 증상이 없어지게 됩니다.  국소 마취 하에 5분 정도의 간단한 시술을 받게 되며 염증이 동반되지 않았다면 시술 3일 후 부터 거즈를 풀고 샤워 등 일상 생활이 가능하며 염증이 동반된 경우에는 약 1주일간의 항생제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시술 후 약 4주경 기구를 제거하게 되며 고도의 발톱 변형의 경우 기간을 연장하거나 3주째 추가적으로 기구를 장착하기도 합니다. 기존의 수술 방법과 비교하여 발톱 성형술은 일상 생활에서의 불편감을 현저히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발율도 매우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시술 전 대부분의 발톱 변형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시술 과정

1.     국소 마취

 

 

 

 

2.     발톱 정리

 

 

 

 

 

 

3.     기구 장착

 

 

 

 

 

 

 

시술후 3 - 발톱의 변형이 교정된 상태

 

 

 

 

 

[정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