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골절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전병혁/이혜진 2012. 11. 23. 10:37

Q)

안녕하세요 이렇게 갑자기 메일을 하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저는 현재 일본에서 유학을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몇일전 자전거를 타다가 체인이 풀려 넘어지는 바람에 골절을 당하게 되엇습니다.

오른쪽 손목과 팔꿈치 사이가 요골과 척골이네요...요골이 부러졌습니다...

금이라도 갔으면 기부수라도 할텐데...부러진바람에 수술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월요일에 수술인데 타지에서 수술을 할려니 무섭네요...

여기 의사 말로는 플렛트와 스쿠류로 뼈를 고정시킨다고 하네요...

마취는 겨드랑이 쪽으로 마취를 한다고 하는데요...인터넷에 검색을 하니까 마취 잘 듣는 주사를 엉덩이에 맞고 겨드랑이에 마취를 한다고 하는데,,,,마취가 많이 아프다는데...

진짜인가요?

부러진곳이 거의 속목과 팔꿈치 거의 중간이라서 흉터가 크다고 하는데...걱정입니다...

기부스 하면 안되냐고 물어보니까 회복도 늦고 뼈가 잘 붙을지 어떨지 몰라서 수술을 권하고 있습니다...

입원은 하루라고 하네요...

절개부분이 커서 마취가 풀리면 많이 아플거 같은데....ㅜㅜㅜ

혼자 입원하러 갈려니 막막하네요 ㅜㅜ

 

A)

우선 유감이구요

요척골 간부(중간) 골절은 대부분 전위(어긋나는것)가 일어나기에 통상적으로 하는

석고 고정으로는 장애가 많이 남을 수 있어 수술이 원칙적으로 되어있읍니다

대부분 금속판 고정을 하게 되고요

마취는 전신 마취또는 위에서 말씀 하신 것과 같이 액와마취를 하게 됩니다

액와 마취는 주사를 맞는 것이기에 조금 불편할 수있지만 엄청 아프지는 않습니다

또한 마취시간이 오래 지속되기에 수술후 전신마취보다 통증이 적습니다

부디 수술 잘 받으시고 쾌차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 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저림수술 문의  (0) 2013.08.29
무릎관련해서 좀 여쭈어보고싶은데요  (0) 2013.07.22
주관절 증후군 웹사이트 설명봤는데요.  (0) 2012.11.15
결절종 수술 후 유착  (0) 2012.08.28
SLAP에 관한 질문  (0) 2012.06.23